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한 평생 다이어트/습관다이어트 - 운동편

VINI ::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바디프로필이 나에게 그렇게 중요해?

by vv_vini 2021. 5. 26.



안녕하세요. VINI입니다.

오늘은 요즘 일반인 사이에서도 엄청 유행하는
바디프로필에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바디 인플루언서나 일반인들 중에서
식단과 운동을 정말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바디프로필을 찍고 그걸 SNS에 업로드도 하시는데요.

이 때문에 많은 일반인분들이 바디프로필을 준비하십니다.
저 또한 바디프로필을 목표로 했었고
식단 및 운동을 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나의 다이어트 목표가
바디프로필이 되었고
이 사진을 찍고 나면 난 뭘해야하지?
마음껏 먹고 운동도 안해도되나?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게되더라고요.


바디프로필.. 우리에게 꼭 중요할까요?
우리의 식단과 운동의 목적이 바디프로필일까요?
아니면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욕구일까요?


저는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여러 유튜브나 SNS에
바디 인플루언서들의 다이어트 후기를 많이 찾아봤었어요.

그 중에 90% 이상이 모두 바디프로필을 찍으셨고
진짜 몸매도 너무 멋지셨어요.
거기에 대한 동경을 느꼈고 저도 어느순간부터
바디프로필을 목표로 삼았어요.


그러다보니 내가 먹는 음식하나하나에
예민하게 굴고 운동도 점점 숙제처럼 느껴지는거에요.

내가 먹는 음식과 운동이 나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알면서도 더 저에게 가혹하게 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해봤어요.
나는 왜 바디프로필을 찍으려고하는가?

"남들에게 인정받고 싶다."
현대인들은 어떤 분야에 인정받기 위해서는
10년 이상을 연구하고 공부해야 인정을 받을 수 있어요.
어쩌면 그때도 못받을 수 있고요.

그래서 가장 당장 나의 인정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간단하다고 여기는 그것이 바로 바디프로필.

하지만 남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욕구때문에
내 몸을 혹사시킨다면 이건 올바른 욕구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렇게 했을때도 남들의 몸매가 안되면 거기서 나오는 좌절은
어떻게 감당하죠?

아무리 공부해봐도 일반인들이
그런 몸매를 만들려면 엄청난 시간과 노력, 금전투자까지
들어가야합니다.

우리가 보는 인플루언서들은 그런 투자를 하면서
돈을 벌죠.
하지만 우리는 그럴 필요가 전혀없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저는 이제 바디프로필을 목표로 삼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저 내 몸에 좋은 영양과 휴식, 운동을 차곡차곡 쌓아줘서
자아 효능감을 높일거며 나에 대한 만족감을 목표로 삼으려고요.





매일 운동하는데에 오늘도 해낸 나를 칭찬하고 사랑해주는건 어떨까요~?

우리는 지금도 충분히 아름답고 멋져요.
그저 여기서 조금 더 잘 챙겨먹고
조금 더 움직이면서 내 몸을 가꾸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