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노하우/Google AdSense

VINI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노하우 공개

by vv_vini 2021. 6. 2.

구글 애드센스 2번만에 승인 후기 및 팁 공개


안녕하세요 VINI입니다.
제가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에 성공했습니다~!! 야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제가 공부해서 모은 지식들을 정리하여 계속 올렸어요.
비록 1일 1블로그는 실천하지 못했지만 꾸준히 작성해 온 결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하더라고요.


첫번째 실패 사유


다이어트 관련 지식을 열심히 20개 정도 글을 작성 한 뒤,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그랬더니 많이 받으신 실패 사유.. “컨텐츠 부족”

그 이후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구글 애스센스 받은 후기나 노하우를 많이 공부했어요.

가장 많은 노하우는 포스팅당 1천자 이상 글을 써야하고 절대 다른 글을 복사하지 말라는 것이었어요.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 광고가 게재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글과 글 중간에 광고가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를 고려해봤을 때, 글은 충분히 써야 승인을 해줄 것 같더라고요.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데에 많은 분들이 관심도 많이 가지고 어려움도 많이 겪으시는 것 같아요.

이제 제가 21년 6월에 승인 받은 노하우들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최근까지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면 최소 1주일이상은 걸린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해요.

 

글자 수는 최소 1,000자 이상 추천은 2,000자 이상 작성해야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글자 수는 모든 분들이 추천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맞춤법 검사는 필수입니다.

저는 항상 모든 글에 맞춤법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검토 과정은 프로그램이 하기 때문에 번역이 용이하게 글을 작성하셔야 유리합니다. 끝맺음을 꼭 하셔야하고 문장도 너무 길게 이어나가시면 안됩니다.


이미지는 1~2장이 적당합니다. 아에 사용안하셔도 무관합니다.

애드센스 승인과정에서 이미지 갯수는 큰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대신, 이미지 도용은 문제가 되실 수 있으니 free 이미지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free 이미지 추천 사이트:https://unsplash.com/

 

신청하고 난 뒤 글을 계속 꾸준히 더 써야합니다.

전 천천히 해서 승인받은 경우인데 신청하고 1~2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글을 조금만 작성한 상태에서 승인을 신청해도 좋습니다. 신청하고 계속 글은 작성하시면 되니까요.
제 기준 20개 작성한 상태에서 승인 신청하고 작성을 게을리 했더니 바로 거절 메일이 오더라고요.

10개 정도 더 작성하고 신청하고 꾸준히 1일 1블로그 했더니 바로 승인 메일이 온 것을 보면 글 개수도 중요하지만 승인 신청하고도 꾸준히 글을 작성했던 것이 큰 이점이 된 것 같습니다.


전문적, 지속적으로 포스팅할 수 있는 주제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이 되어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 입장에서도 광고를 맞춤형으로 잘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는 그래서 다이어트 운동, 습관, 식단에 대한 지식 블로그를 꾸준히 작성하였고, 승인을 순조롭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다루고 싶은 주제가 너무 많아서 고민이 되지만, 우선 앞으로도 건강 컨텐츠를 주로 할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이 승인이 되어 다같이 블로그하는 재미를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영상은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댓글